UPDATE : 2019.10.23 수 19:03
상단여백
HOME 인터뷰
2연속 'ASL' 우승한 이영호 "철구와 염보성이 함께…"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6.14 19:07

게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프로게이머 중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누구냐는 질문에는 각양각색의 답이 나온다. 임요환, 홍진호, 이윤열, 최연성, 박성준, 이제동, 김택용, 송병구 등등.

그런데 가장 '잘했던' 선수는 누구인 것 같냐는 질문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영호'를 주저 없이 뽑을 것이다. 실제로 가장 잘했기 때문이며, 현재 과거의 프로게이머들이 아프리카TV 스타BJ로 직함을 바꾼 상황에서도 가장 잘하기 때문이다.

'신'·'갓'이라는 찬양을 받는 이영호는 'ASL 시즌3'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난적 이영한을 상대로 결승전 스코어 3대0,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시즌에 이어 2연속 우승한 것이며, 아프리카TV가 주최한 스타리그에서 역대 최고 승률(84.6%) 우승이다.

<사진 - 전준강 기자>

이영호는 미디어썰과의 인터뷰에서 "이영한 선수의 경기 운영이 모두 내 예측대로 진행됐다"면서 "상대가 너무 공격적이고 전략을 잘 짜다 보니 '도전자' 입장으로 경기에 임했다"고 말했다.

언제나 승리하는 것이 더 익숙한 그였지만, 마인드만큼은 안일해지지 않도록 제대로 관리하고 있다는 사실이 느껴졌다. 이영호는 "가장 많이 연습을 도와준 BJ홍구와 김정우, 조일장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도 전했다. 

<사진 - 전준강 기자>

그러면서 개인 리그 시즌이 끝난 시기라서 색다른 모습을 원하는 팬들을 위해 'BJ 롤 대회'에 출전할 생각이 있음을 내비쳤다. 

이영호는 항간에서 나도는 '철구'·'염보성'과의 팀배틀 조합에 대해서도 '진실'을 이야기했다. 그러한 얘기를 하는 이영호의 눈에는 '진심'이 제대로 서려 있었다.

"게임에서 지면 언제나 화가 나거든요"라며 아직도 승리를 갈구한다는 이영호를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자.

<사진 - 전준강 기자>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