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5.18 금 18:34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유튜버 양띵, 크리에이터 꿈꾸는 아이들 위해 '책' 출간해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12.18 15:20
유튜브 '양띵의 사생활'

MCN 산업이 조금씩 인기를 더해나가면서 그 생태계 안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입지가 점점 더 확고해지고 있다. 

그 인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은 '뷰티' 기업과 콜라보레이션해 제품을 만드는가 하면, 면도기나 의자 등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제품들을 홍보해주기도 한다.

이에 더해 인기 크리에이터로 거듭나기 위한 방법을 담은 '책' 내기도 한다. 지난 10월에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한 '허팝'(허재원)이 '허팝과 함께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라는 책을 내놓아 화제가 됐다.

지난 15일에는 아프리카TV에서 입지전적인 인기를 끈 뒤 이제는 175만 구독자 유튜버로 활동하는 양띵(양지영)이 출판사 미래엔 아이세움과 함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신간 '양띵의 어린이 유튜브 스타'를 출간했다.

이 책은 유튜브 뮤직 어워드(YTMA)에서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 50인에 선정된 '양띵'이 직접 집필했다. 

미래엔 아이세움

10년 동안 방송하면서 겪은 실패, 시행착오와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크리에이터 비법서다. 유튜브와 관련된 책들이 보통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 고난이도 편집 기술이나 수익 창출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과는 달리 양띵의 책은 철저히 아이들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초점을 맞췄다.

만화를 책에 포함시켜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였고, 자극적인 방송이 아닌 '보기 좋은 채널'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하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특히 이 책은 아이들이 '창의성'을 발휘해 직접 아이디어를 기획·실행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고, 자신감과 도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짜여 있다. 

책을 읽고 실제 도전해본다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물론 작가, 감독, 진행자 등 다양한 미래 직업을 꿈꾸게 하는 아이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양띵은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콘텐츠로 방송하는 크리에이터이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한 바 있다. 2012년에는 아프리카TV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튜브 '양띵 유튜브'

진영진 기자  kellyman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륙의 실수 ‘차이슨’, ‘다이슨’ 드라이기 가성비 비교는?
대륙의 실수 ‘차이슨’, ‘다이슨’ 드라이기 가성비 비교는?
어른에서 초등학생으로 돌아갈 수 있는 마법의 왁싱(?)
어른에서 초등학생으로 돌아갈 수 있는 마법의 왁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