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서울산업진흥원·서울시, 네이버와 '뷰스타 양성 교육' 함께 연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2.02 11:24
뷰스타 스칼렛 / 네이버TV '스칼렛의 뷰티풀라이프'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서울시가 네이버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뷰스타' 양성 교육을 한다. 

2일 서울산업진흥원은 "뷰티콘텐츠를 만드는 뷰스타(BEAUSTAR)를 육성하기 위해 서울시·네이버와 함께 힘을 합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뷰스타(BEAUSTAR)는 뷰티콘텐츠를 제작하는 네이버 대표 크리에이터로서 블로그, 포스트, V라이브에서 뷰티꿀팁, 제품 후기 등을 담아 구독자와 지속해서 소통하는 직업이다. 

네이버에 따르면 현재 활동하는 뷰티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대략 7천여명 정도로 추산되며,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 '뷰스타'는 약 1500명이 활동 중이다.

이번 교육에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뷰스타 리그'에 출전해 1기 우승자가 된 '스칼렛'이 강사로 참여한다. 스칼렛은 현재 네이버에서 뷰스타로 활동 중이다. 스칼렛은 이번 뷰스타 교육에서 촬영 및 영상 제작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주 동안 SBA 컨벤션센터에서 실시된다. 교육 대상으로는 뷰티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고, 네이버 플랫폼(블로그, 포스트, 네이버TV)를 사용해 봤거나 사용 중인 교육 희망자다. 

또 현재 플랫폼 구독자 1천명 미만이어야 하며, 교육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패션뷰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A 신직업인재센터 정익수 본부장은 "뷰티 콘텐츠는 1인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이번 교육이 많은 뷰티 크리에이터 지망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면서 "이번 교육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직업을 창출해냄으로써 날로 심해지는 청년실업난에 맞서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