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2.23 금 19:49
상단여백
HOME 이슈
다시 학생되면 선생님에게 대들겠다고 말한 인터넷방송인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2.05 16:48
  • 댓글 1
유튜브 '브베스트'

잦은 논란을 일으키는 유튜버 브베(한창석)가 학창시절 '선생님'에게 대들지 못했던 것을 "후회된다"라고 말해 시청자들의 비난을 샀다. 

지난 4일 브베는 유튜브 실시간 방송 중 학교 다닐 때 후회되는 것 중 하나가 '수학문제'를 풀라는 선생님의 지시에 두 눈을 부릅뜨고 "모릅니다!"라고 말하지 못한 게 후회된다고 전했다. 

그는 수학 시간에 선생님이 문제를 풀어보라고 지시했을 때 푸는 방법을 잘 몰라서 '우물쭈물' 했던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수학 문제를 잘 풀지 못해 부끄러웠다는 말이 아닌, 선생님에게 "모릅니다!"라고 당당히(?) 말하지 못했던 게 아쉽다고 말한 것. 수업 중에는 수업을 잘 경청해야 하는 학생의 본분을 망각해놓고도 '당당하지 못했다'라고 미화한 것이다.

그는 "지금 돌아간다면 '몰라요. 모릅니다'라고 당당하게 말하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허리를 쭉 펴고, 눈을 부릅뜨는 모습을 보여줬다. 

누가 보아도 충분히 '대들기 위한 행동'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 문제를 풀지 못했을 때 무분별한 체벌에 저항하겠다는 것이 아니고, 교사가 수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확인 절차'에 학생이 두 눈을 부릅뜨고 대드는 모습은 옳다고 보기 힘들다는 반응이 나온다. 

영상을 본 이들은 "나이가 마흔이 됐는데도 학교가 뭐 하는 곳인지 모르나?", "일반적으로는 공부를 하겠다고 생각한다", "왜 공부해 볼 생각은 안 하고 대들 생각만 하나", "갈수록 철이 없어진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브베는 '저작권 위반' 신고로 인해 유튜브 스트리밍을 정지당했다가, 최근 정지가 풀려 다시 방송을 이어나가고 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ㅋㅋㅋ 2018-02-06 23:12:22

    브베가 자기 인터넷기사에 웃기게 나온 사진 올렸다는게 이거구만 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이거 맥락상 그냥 쭈볏대지 않고 당당하게 모른다고 말할거라는 뉘앙스였는데 기자가 안티구만   삭제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기 유튜버 다 오는 '팬페스트' 24일·25일 열린다…총 구독자 2700만
    인기 유튜버 다 오는 '팬페스트' 24일·25일 열린다…총 구독자 2700만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