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2.23 금 19:49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200만 유튜버 도티,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 공로패 받았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2.07 11:24
  • 댓글 0
왼쪽은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오른쪽은 도티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콘텐츠로 활동하는 유튜버 도티(나희선)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지난 6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나희선 이사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라고 밝혔다.

도티는 국내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가운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210만명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최고의 인기 크리에이터다. 

협회는 "일명 '초통령'이라 불리며,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게임 산업 대중화와 건전 게임 문화 발전에 기여했기에 공로패를 전달한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도티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연예인 유재석과 비등한 인기를 자랑한다. 나긋나긋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비속어를 전혀 쓰지 않고, 아이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스토리를 마인크래프트 속에서 펼쳐내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그는 케이블 채널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아이들이 시험 기간일 때는 '시험'과 관련한, 수행평가 기간일 때는 수행평 가 깃들어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는 한다"라며 말한 바 있다.

한편 도티는 지난해 열린 2017년 케이블 TB 방송대상 1인 크리에이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기 유튜버 다 오는 '팬페스트' 24일·25일 열린다…총 구독자 2700만
인기 유튜버 다 오는 '팬페스트' 24일·25일 열린다…총 구독자 2700만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