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2.23 금 19:49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경기도 '다문화가족' 영상콘텐츠 창작 능력 향상 위해 '경기드림 크리에이터' 모집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2.13 11:17
  • 댓글 0
휙스터디

MCN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경기도'가 오는 27일까지 다문화가족 구성원과 고려인을 대상으로 '경기드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지난 12일 경기도는 영상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은 도내 다문화가족 구성원과 고려인에게 뜻깊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경기드림 크리에이터' 사업은 도내 다문화가족 구성원과 고려인의 영상콘텐츠 창작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1인 크리에이터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모집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귀화인,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정 자녀, 고려인이다. 

사회적 약자 계층인 이들은 보통 '영상 콘텐츠'를 창작하고 싶어도 비용이 많이 필요해 선뜻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경기도의 지원이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40명을 선발한다. 이후 기초교육 및 영상 과제물 심사를 통해 최종합격자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드림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교육생은 매월 경기도 정책, 다문화에 관련된 영상 1편을 제작하게 된다. 경기도는 이들에게 매월 활동비 4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전문 강사진을 꾸려 크리에이터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정기적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실제적인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 한시적 프로그램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크리에이터를 육성할 계획인 것. 

매년 2회에 걸쳐 '영상 페스티벌'을 진행해 우수작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경기드림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면 오는 27일까지 휙스터디 홈페이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70-8785-4502에 문의하면 된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인기 유튜버 다 오는 '팬페스트' 24일·25일 열린다…총 구독자 2700만
인기 유튜버 다 오는 '팬페스트' 24일·25일 열린다…총 구독자 2700만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상황극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로 한달만에 구독자 20만명 늘린 조재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