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21 목 17:46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크리에이터 창업 특화 프로젝트 2기 진행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3.05 11:22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을 위해 공간을 열어주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이 MCN 산업에서 활동할 '전업 1인 크리에이터 희망자'를 모집한다. 

지난 2일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인콘랩)은 오는 14일 수요일부터 16일까지 총 3일간 유튜브 채널을 구축하는 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창업 특화 프로젝트 2기'라 이름 붙은 해당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만명 만들기가 주요한 목표다. 

유튜브에 채널을 생성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만 한다면 장르는 자유이며, '전업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의지가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인원은 20명 내외로 모집하고, 비용은 인콘랩에서 전액 지원하기 때문에 무료다. 교육 기간은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일간, 하루 8시간씩 총 24시간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데 꼭 필요한 '콘텐츠 기획', '촬영 기초 및 장비 선택법', '크리에이터 실행 방법론', '편집 방법', '지속가능한 채널 운영 방법론' 등이 포함돼 있다.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시작하고 싶지만, 정보가 부족한 사람이라면 해당 프로그램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편집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론에만 그치지 않고 실력 그 자체를 키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지원 하고 싶다면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 접속해 오는 13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