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플랫폼
'ASL 시즌5' 24강전 개막…'아빠 BJ' 김윤중·이영한 16강 진출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3.12 16:59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최고의 게임 축제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가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ASL 시즌5' 24강전 1주차 경기가 열렸다. 

24강 개막전으로 열린 A조의 경기에 참가한 4명의 선수는 모두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하는 이들이었다. 김윤중(Shuttle), 하늘(Sky), 이영한(Shine), 이재호(Light)가 출전해 16강에 도전했다. 

김윤중과 이영한은 모두 '아빠'의 자격으로 대회에 임했던 만큼 더욱 특별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경기에 나섰고, 강한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끈질긴 승부욕을 보여주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김윤중은 하늘과 개막 경기를 펼쳤는데, 뛰어난 셔틀 플레이를 보여준 하늘이 김윤중을 누르고 승자전으로 올라갔다. 

2경기는 저그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이재호(테란)와 테란에 약한 모습을 보여준 이영한(저그)가 맞대결이었다. 이 경기에서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유닛을 생산해 이재호를 공략한 이영한이 승리했다. 

아프리카TV

승자조에서는 김택용도 때려잡는 저그인 이영한이 하늘을 누르고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패자조 경기에서는 이재호가 마린과 SCV를 이용한 '올인 전략'을 펼쳤지만, 배터리와 프로브를 이용해 뛰어난 수비를 보여준 김윤중이 승리를 가져갔다. 

16강을 위한 마지막 관문인 5경기는 1경기에서 맞붙었던 김윤중과 하늘의 '리벤지매치'였다. '패스트 다크템플러' 전략을 펼친 김윤중이 하늘을 누르고 16강에 진출했다. 

오는 13일 화요일 오후 7시에는 24강 B조 경기가 열린다. B조에서는 김정우(effort), 이경민(Horang2), 김승현(IamMang), 송병구(Stork)가 자웅을 겨룬다. 

한편 ASL 24강을 통과한 12명의 선수는 ASL 시즌4에서 시드를 받은 이영호, 조일장, 임홍규 그리고 입대한 김택용을 대신할 정윤종(와일드카드전 승리자)과 함께 16강전을 펼치게 된다. 

ASL 시즌5 24강은 1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7일까지 매주 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중계된다. 또 27일 마지막 24강 경기 종료 후 16강 조지명식이 연달아 열린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S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