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월 19:01
상단여백
HOME 이슈
PD대정령 '입대'→'여행'으로 속이고 몰래 방송하려 했다는 의혹 휩싸여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8.03.19 16:57
유튜브 'TV대정령'

다이아TV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게임 크리에이터 'PD대정령'이 '입대'를 '여행'으로 위장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입대 자체를 여행으로 속이는 것은 불법적인 것도 아니고, 도덕적으로도 크게 문제 될 일은 아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PD대정령(김대현)이 복무 중 인터넷방송을 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것 같다"라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다. 

입대해 군인이 될 경우 다른 직업을 가질 수 없고, 일체의 수익 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그룹 빅뱅의 승리(이승현)도 사업 명의를 부모님께 이관한 뒤 입대를 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지난달 19일 PD대정령은 자신의 다음 팬 카페에 "방송 좀 쉬고 휴식기 갖겠다"라면서 "턱이 아파서 병원을 다녔는데, 스트레스 안 받는 게 좋다고 해서 집에 내려가 가족과 함께 지낼 예정"이라는 글을 남겼다. 

얼마나 휴식할지는 예정하지 않았고, 방송하기 전 미리 공지를 하겠다는 글만 남기고 휴식을 시작했다. 

PD대정령 팬 카페

그로부터 2주가 약간 더 지난 3월 7일 그는 "한 3~4주 뒤 방송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면서 "간단하게 여행도 다니고 가족과 지내니 확실히 괜찮은 것 같다. 힐링하기에는 제주도만 한 곳이 없으니, 여러분도 놀러 가세요"라는 공지를 올렸다. 

해당 글만 보면 'PD대정령'이 충분한 휴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느껴진다. 휴식을 공언한지 2주의 시간이 흐르기도 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심신안정이 됐을 듯한 느낌도 준다. 

PD대정령 팬 카페

그런데, 두 번째 공지가 올라온 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PD대정령이 군대에 입대했다"라면서 "여행 간 게 아니라 군대 갔던 것"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한 사단 홈페이지에서 훈련병을 검색한 결과 PD대정령의 본명 김대현이 검색됐고, 그와 생년월일도 일치한다는 것. 이에 더해 해당 사단 신병교육대는 PD대정령이 첫 번째 글을 올린 다음 날 훈련병을 새로이 받았다. 

또 PD대정령의 아내가 신병교육대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편지까지 쓴 정황도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정황으로 볼 때 사람들은 PD대정령이 상근예비역으로 근무하고 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상근예비역은 결혼 후 자녀가 있는 남성이 최우선적으로 선발된다. 

유튜브 'TV대정령'

상근예비역은 아침 8시~9시에 출근하고 오후 6시~7시에 퇴근한다. 즉 저녁은 집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때문에 군대에 간 것을 숨긴다면 퇴근 후 몰래 수익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의혹이 일고 있는데도 그는 아무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에 "입대해서 의혹이 나오는 것조차 모르는 것"이라는 조롱까지 나온다. 

향후 PD대정령이 어떠한 의견을 내놓고, 해명을 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준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