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월 19:01
상단여백
HOME 이슈
"뷰봇 사용한 뜨뜨뜨뜨는 인성 또한 문제...” 일침 가한 과거 동료 스트리머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8.03.28 18:26
유튜브 뜨뜨뜨뜨 채널 / 유튜브 가브리엘 채널

지난 1월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로 활동하던 뜨뜨뜨뜨가 뷰봇 사용으로 인한 영구정지 사건에 확신을 더하는 동료 스트리머가 있어 주목되고 있다.

그는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 가브리엘로 과거엔 뜨뜨뜨뜨를 좋게 생각한 동료였지만 뷰봇 사용이 확실해 영구정지를 당한 것이며 그의 인성에도 문제가 있다며 일침을 가했다.

유튜브 가브리엘 채널

우선 가브리엘이 메신저 디스코드로 뜨뜨뜨뜨와 음성대화를 나누기 전 혹여나 뜨뜨뜨뜨에 방송 중이 아닌 것을 여러 차례 확인한 후 개인적인 심경과 고민을 털어 놓았지만 갑자기 실수로 방송을 켰다는 말을 듣게 되었다는 것.

가브리엘은 “고의가 아닌 실수로 방송을 켰다는 것은 믿을 수 없는 이야기다. 나는 3년간 방송을 하면서 단 한 번도 실수로 방송을 켜 본적이 없다”, “만약 실수로 방송을 킨 것이라면 왜 나의 고민 상담 중에 굳이 방송 세팅을 만졌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가 없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의도적인 방송 시작으로 보였다”고 말했다.

유튜브 가브리엘 채널

이 일을 계기로 신뢰가 가지 않는 사람이라 생각하며 의심을 한 채 거리를 두고 있던 와중에 뜨뜨뜨뜨가 뷰봇 사용으로 인한 영구정지가 이루어졌고 영구정지 이전부터 개인적으로도 뷰봇 사용으로 의심하고 있었다는 속내를 밝혔다.

그리고 가브리엘은 뜨뜨뜨뜨가 아닌 제 3자들은 트위치의 실수로 뷰봇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을 영구정지 했다는 의견을 비판했다.

“트위치는 그런 실수를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으며 확실한 뷰봇 사용 증거를 보유하기 있기 때문에 뜨뜨뜨뜨는 99% 뷰봇 사용한 것이 맞다”고 말했다.

유튜브 가브리엘 채널

가브리엘의 말에 의하면 트위치 코리아는 뜨뜨뜨뜨의 뷰봇 사용으로 인한 영구정지에 대해 그 어떠한 말도 표하지 않았다. 이 태도를 비춰봤을 때 실제 불법 프로그램 유저에게 마땅히 대처할 의사가 불필요한 것으로 보여 진다.

더불어 유튜브 또한 급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에 유튜브도 뷰봇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의구심을 품기도 했다.

유튜브 뜨뜨뜨뜨 채널

뜨뜨뜨뜨는 이에 반박하기 위해 “네가 성공을 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을 끌어 내릴 생각을 하지 말고 네가 위로 올라갈 생각을 하는 게 맞다, 부러워서 시기심에 시간낭비 하고 있는 동안에는 다른 누군가는 꾸준히 노력한다”는 말과 함께 대처 영상을 내놓았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