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월 19:01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파인애플 만원어치는 도대체 몇 개? 베트남 물가가 이 정도라니...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4.04 18:34
코이TV

우리나라에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파인애플의 가격은 5~6천원 선이다.

그러나 베트남에서 만 원으로 파인애플을 산다면 몇 개가 될까? 베트남에 관한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브 코이TV가 직접 파인애플을 구매한 영상을 올려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코이TV는 베트남의 한 재래시장에 도착해 한 과일가게에 바나나 옆 팻말에 500원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 바나나 1kg 가격이 500원이냐고 묻자 주인은 그렇다고 대답했다.

만원어치를 주문하자 과일가게 주인은 쉴새 없이 바나나를 저울에 달아 무게를 확인하고 봉투에 담았다.

코이TV

언뜻 봐도 많은 양의 바나나가 봉투에 담아졌는데도 계속해서 바나나가 저울에 달더니 결국 13송이를 건네받았다.

이번엔 한국에서 바나나보다는 더 비싸게 팔리는 파인애플을 코이TV가 사러갔다.

역시나 만원 어치를 주문하자 주인은 한 통에 삼백원이니 35통이라고 말하고 대형 비닐 봉투를 꺼내 파인애플을 담기 시작했다.

코이TV

가늠을 못했던 코이TV는 너무 많은 파인애플에 당황했지만 과일가게 주인에게 파인애플 하나를 깎아달라고 요청했다.

우리나라 과일가게에선 볼 수도, 상상도 못할 서비스를 베트남은 당연시 여겨 과일을 구매한 손님에게 다듬는 건 물론 깔끔하게 포장까지 해준다.

코이TV

그러나 여기서 특이한 것은 손질한 파인애플과 함께 건네주는 소금이다. 베트남에선 특이하게도 과일에 소금을 찍어 먹거나 여기에 고춧가루를 더해 먹기도 한다.

실제로 소금은 신 과일을 덜 시게, 달콤한 과일은 더 달콤하게, 고춧가루는 맵게 해서 더욱 더 맛을 낸다고 한다.

이렇게 35통의 파인애플을 집에 가져간 코이TV는 깍두기와 파인애플 주스를 만들어먹어 처리(?)하는 것을 보여줬다.

 

김영호 기자  rladudgh8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