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4.23 월 15:27
상단여백
HOME 이슈
‘200만 돌파’,아프리카TV BJ중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보유한 보겸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8.04.12 19:02
  • 댓글 0
유튜브 '보겸TV' 채널 / 김보겸 인스타그램

최근 200만 구독자를 달성한 BJ보겸이 급속도로 유튜브 구독자가 늘고 있어 화제다.

작년 12월 19일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하고 107일 뒤 200만명이 넘었다는 것은 수치로 따졌을 때 하루에 1만 명 정도의 구독자가 늘어났다는 이야기가 된다.

국내 유튜버들 중 가장 빠른 구독자 상승세를 보여 구글 코리아 본사에도 소환 당하기도(?)했었다고 하니 얼마나 이례적인지 알 수 있었다.

이렇게도 보겸이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을 때 팬들과 자신이 하나로 소속되어 있다는 동기부여를 했다는 점이 가장 유력하다.

유튜브 '보겸TV' 채널

보겸은 자신의 시청자들과 팬들을 ‘가조쿠’(가족)라고 칭하고 그 안에서도 자신의 이름을 딴 유행어를 만들어 쓰면서 시청자와 가깝게 지냈다.

시청자들은 보겸의 방송을 단지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거니 받거니 자신들의 언어로 소통해왔기 때문에 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까지 연신 ‘보이루’를 외치게 한 것이 아닐까싶다.

또 한 가지는 방송에서 보여주는 콘텐츠와 별개로 유튜브 시청자를 겨냥해 만든 것도 인기를 얻는데 큰 한 몫을 한 것이다.

여담으로 보겸과 같이 일하고 있는 동료들이 친한 고등학교 동창인 것으로 알려져 남다른 의리를 보여주고 있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벨 누르지마세요’ 부탁에도 초인종 울려 아기 깨운 전도사의 최후
‘벨 누르지마세요’ 부탁에도 초인종 울려 아기 깨운 전도사의 최후
케이블에서 만나는 ASMR 이색방송, ‘아름다운 꿀꿀선아가 시청자의 귓속을 책임집니다’
케이블에서 만나는 ASMR 이색방송, ‘아름다운 꿀꿀선아가 시청자의 귓속을 책임집니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