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이슈
‘200만 돌파’,아프리카TV BJ중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보유한 보겸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8.04.12 19:02
유튜브 '보겸TV' 채널 / 김보겸 인스타그램

최근 200만 구독자를 달성한 BJ보겸이 급속도로 유튜브 구독자가 늘고 있어 화제다.

작년 12월 19일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하고 107일 뒤 200만명이 넘었다는 것은 수치로 따졌을 때 하루에 1만 명 정도의 구독자가 늘어났다는 이야기가 된다.

국내 유튜버들 중 가장 빠른 구독자 상승세를 보여 구글 코리아 본사에도 소환 당하기도(?)했었다고 하니 얼마나 이례적인지 알 수 있었다.

이렇게도 보겸이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생각해보았을 때 팬들과 자신이 하나로 소속되어 있다는 동기부여를 했다는 점이 가장 유력하다.

유튜브 '보겸TV' 채널

보겸은 자신의 시청자들과 팬들을 ‘가조쿠’(가족)라고 칭하고 그 안에서도 자신의 이름을 딴 유행어를 만들어 쓰면서 시청자와 가깝게 지냈다.

시청자들은 보겸의 방송을 단지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거니 받거니 자신들의 언어로 소통해왔기 때문에 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들까지 연신 ‘보이루’를 외치게 한 것이 아닐까싶다.

또 한 가지는 방송에서 보여주는 콘텐츠와 별개로 유튜브 시청자를 겨냥해 만든 것도 인기를 얻는데 큰 한 몫을 한 것이다.

여담으로 보겸과 같이 일하고 있는 동료들이 친한 고등학교 동창인 것으로 알려져 남다른 의리를 보여주고 있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