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20 금 20:31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인천TP,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자' 교육 제공한다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4.28 16:19
인천TP홈페이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자 양성을 위해 MCN 실무과정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송도에 위치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다. 또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손수 제작한 1인 콘텐츠를 송출, 수익을 창출하는 성공 전략을 주로 다룬다.

이에 더해 1인 콘텐츠 제작자의 저작권 관리, 콘텐츠 유통, 광고 유치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하는 회사인 MCN과 관련한 실무교육과 취·창업과 관련된 사후지원과정도 교육에 포함돼 있다.

신청자격은 만 17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신청자 가운데 면접평가 등을 통해 교육생 25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6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은 인천TP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다음 달 2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1인 방송센터(인천 MCN 센터)를 구축하는 등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교육은 방송 산업 트렌드에 적합한 MCN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피임' 설명 영상에 연령 제한 걸리자 항의 영상 올린 크리에이터 쥐픽쳐스
'피임' 설명 영상에 연령 제한 걸리자 항의 영상 올린 크리에이터 쥐픽쳐스
데일리모션 한국 진출, '프리미엄 플랫폼화'로 차별성 예고
데일리모션 한국 진출, '프리미엄 플랫폼화'로 차별성 예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