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말없이 공부하는 방송으로 한달만에 구독자 21만명 기록한 남성의 정체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8.05.17 18:35
유튜브 '봇노잼' 채널

유튜브에서 10만 구독자를 갖는 기간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인데 초반에 구독자와 방송 시청자를 사로잡기에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봇노잼’이라는 유튜버가 말 한마디 없이 7시간 동안 오로지 공부하는 모습만으로 인터넷방송 시청자 4천 명을 모은 것은 물론 한 달 만에 구독자 21만 명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개성이 경쟁력인 인터넷방송계에서 말도 없이 공부에 열중하는 남자가 어떻게 수천 명의 시청자를 모았을까?

유튜브 '봇노잼' 채널

이 남성의 인기비결은 바로 수려한 외모를 지녔기 때문이다. 마치 현직 아이돌과 같은 얼굴로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은 것인데 시청자들과 일절 소통 없이 카메라도 한 번 쳐다보지 않아 더욱 애가 타게 만들고 있었다.

소셜블레이드

이 남성이 유튜브에 게시한 영상은 총 26개, 구독자는 21만 명이다. 유튜버가 10만 명의 구독자를 얻기 위해선 1여년의 시간이 평균적으로 걸리는데, 이 남자는 본격적인 유튜브 활동 한 달 만에 구독자 21만 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현재 한국 유튜브에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BJ보겸과 비슷한 구독자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노동력을 견주어 봤을 때 거의 날로 먹는 수준(?)이다.

유튜브 '봇노잼' 채널

심지어 방송하던 도중 밤 7시가 되면 저녁식사를 하러 자리를 뜨는데, 1시간가량 공석이어도 시청자들은 떠나지 않고 기다리는 충성심을 보여준다.

봇노잼의 유튜브 채널에는 25개의 영상 중 단 3개의 영상에서 평소와 다른 모습이 담긴 브이로그를 올려두었다.

유튜브 '봇노잼' 채널

그 영상들 속에선 공부에만 전념하던 모습이 아닌 친구들과 재미있게 어울려 놀거나 식사를 하는 등 일상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눈길울 끈다.

또한 ‘봇노잼’ 유튜버는 방송을 할 때 도네이션(후원)을 받지 않고 있어 타 방송인들과 달리 수익을 바라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그런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