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20 금 20:31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말없이 공부하는 방송으로 한달만에 구독자 21만명 기록한 남성의 정체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8.05.17 18:35
유튜브 '봇노잼' 채널

유튜브에서 10만 구독자를 갖는 기간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인데 초반에 구독자와 방송 시청자를 사로잡기에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봇노잼’이라는 유튜버가 말 한마디 없이 7시간 동안 오로지 공부하는 모습만으로 인터넷방송 시청자 4천 명을 모은 것은 물론 한 달 만에 구독자 21만 명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개성이 경쟁력인 인터넷방송계에서 말도 없이 공부에 열중하는 남자가 어떻게 수천 명의 시청자를 모았을까?

유튜브 '봇노잼' 채널

이 남성의 인기비결은 바로 수려한 외모를 지녔기 때문이다. 마치 현직 아이돌과 같은 얼굴로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은 것인데 시청자들과 일절 소통 없이 카메라도 한 번 쳐다보지 않아 더욱 애가 타게 만들고 있었다.

소셜블레이드

이 남성이 유튜브에 게시한 영상은 총 26개, 구독자는 21만 명이다. 유튜버가 10만 명의 구독자를 얻기 위해선 1여년의 시간이 평균적으로 걸리는데, 이 남자는 본격적인 유튜브 활동 한 달 만에 구독자 21만 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현재 한국 유튜브에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BJ보겸과 비슷한 구독자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노동력을 견주어 봤을 때 거의 날로 먹는 수준(?)이다.

유튜브 '봇노잼' 채널

심지어 방송하던 도중 밤 7시가 되면 저녁식사를 하러 자리를 뜨는데, 1시간가량 공석이어도 시청자들은 떠나지 않고 기다리는 충성심을 보여준다.

봇노잼의 유튜브 채널에는 25개의 영상 중 단 3개의 영상에서 평소와 다른 모습이 담긴 브이로그를 올려두었다.

유튜브 '봇노잼' 채널

그 영상들 속에선 공부에만 전념하던 모습이 아닌 친구들과 재미있게 어울려 놀거나 식사를 하는 등 일상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눈길울 끈다.

또한 ‘봇노잼’ 유튜버는 방송을 할 때 도네이션(후원)을 받지 않고 있어 타 방송인들과 달리 수익을 바라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그런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피임' 설명 영상에 연령 제한 걸리자 항의 영상 올린 크리에이터 쥐픽쳐스
'피임' 설명 영상에 연령 제한 걸리자 항의 영상 올린 크리에이터 쥐픽쳐스
데일리모션 한국 진출, '프리미엄 플랫폼화'로 차별성 예고
데일리모션 한국 진출, '프리미엄 플랫폼화'로 차별성 예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