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21 목 17:46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한식을 소개하는 유튜버 망치, 농릭축산식품부와 한국식재료 미국에 소개해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5.30 16:29
< 유튜버 망치 / 출처 - 유트브 채널 'Maangchi'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유튜브에서 한국음식 레시피를 소개하는 미국 유명 유튜버 망치(Maangchi)와 함께 한국 식재료를 미국 소비자에게 홍보한다.

뉴욕에 거주하는 유튜버 망치는 2007년부터 유튜브를 통해 한국음식 레시피를 미국인들이 따라 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으며 250만명의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 2억 8천회를 자랑하는 유명한 한식 유튜버이다. 또한 모든 레시피를 영어로 소개하고 있어 미국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구독층을 보유하고 있다.

< 출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유튜버 망치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빨갛고 매운 한국의 채식 재료"를 주제로 한국 식재료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재료별 대표적인 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고 산지의 맛 탐방도 함께 진행했다.

그녀는 한국을 대표하는 붉고, 매운 맛 식재료인 고춧가루, 고추장을 소개하기 위해 영양과 순창을 찾아가 김치 겉절이, 북어 고추장 무침 등을 현장에서 만들며 소개했으며, 오감을 자극하는 붉은색 오미자를 소개하기 위해 문경을 찾아가 오미자 배화채를 만들고, 미국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도 병행하여 수출과 연계성을 강화한다.

또한 미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채식주의, 비건 음식을 소개하기 위해 의성 고운사를 방문해 곤드레, 취나물, 고사리나물 등의 사찰음식도 소개한다.

< 구독자와 함께 한국 식재료 장을 보는 유튜버 망치 / 출처 - 유튜브 채널 'Maangchi' >

한편 유튜버 망치는 2017년에도 "유튜브 스타와 함께 가는 한국식품매장"이라는 콘텐츠를 제작해 큰 호응을 얻었다. 미국인들에게 아직은 낯설은 한국 식재료 장보기를 소개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