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유튜브 콘텐츠로 알아보는 '6·13 지방선거'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5.31 16:32
< 출처 - 유튜브 채널 '씨리얼' >

이제 지방선거가 채 2주도 남지 않았다. TV에서는 지방자치단체장 후보들의 토론이 이어지고 31일(오늘)부터 지방선거 유세도 시작됐다.

그런데 대통령선거나 국회의원선거와 달리 지방선거에는 몇몇 지역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투표용지가 7개나 존재한다. 단 1명을 뽑는 선거도 무척 고심하게 되는데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비례대표의원, 교육감 등 투표를 해야할 대상이 많다. 특히 이제 막 성인이 되어 법적으로 투표권을 얻은 유권자들에게는 누구를 뽑아햘지 고민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우리의 눈높이에서, 우리 시선으로, 진짜 세상을 바라보다'라는 슬로건으로 사회 문제, 이슈에 대해 다루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씨리얼'에서는 헷갈리는 지방선거에 대해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콘텐츠를 만들었다.

< 출처 - 유튜브 채널 '씨리얼' >

씨리얼은 투표용지와 종이접기를 통한 영상으로 2편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1편 '그런데 누구 뽑는 거야?'에서는 지방선거의 과정, 지방선거에서 선출되는 사람들에 대한 설명을 했고, 2편 '너 도대체 하는 일이 뭐야?'에서는 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된 사람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하며 지방선거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콘텐츠를 접한 시청자들은 지방 선거에 대해 한결 쉽게 이해가 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