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21 목 17:46
상단여백
HOME 이슈
‘감스트’ 이사배 이어 라디오스타 출연, 크리에이터 공중파 진출 가속화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8.06.07 13:14
< BJ감스트 >

유튜버, BJ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감스트가 라디오스타에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끼를 방출했다. 감스트는 아프리카TV 애청자 63만명, 유튜브 구독자 59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BJ로서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을 주제로 인터넷 방송 활동으로 시작해 최근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고, 2018 러시아 월드컵 MBC 디지털 해설위원으로 발탁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감스트는 러시아행이 아닌 인터넷방송으로 해설을 맡는다. MBC 현지 생중계 해설은 안정환, 서형욱과 캐스터 김정근이 인터넷 중계는 감스트가 맡은 형식이다.

< 출처 - MBC 라디오스타 >

해설을 맡은 안정환은 라디오스타 방송 도중 “감스트가 재미는 있지만 같이 해야 되나”라며 “고민이 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감스트는 “많은 분이 저를 많이 못마땅해 하세요. 하지만 10대, 20대들에게는 저의 해설을 보게할 자신이 있다”라고 말했다.

감스트는 “SBS에서도 축구 해설 제안을 받았지만 MBC를 선택했다”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 출처 - MBC 라디오스타 >

그는 “ MBC 스포츠국에서 문자를 받았는데, 나중에 길거리를 못 걸어 다니게 해드릴게요, 라고 하더라. 진짜 거리를 못 걸어 다녀봐야겠다고 생각해 MBC를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감스트는 공중파에 출연해 위축되지 않는 모습을 모이며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영국, 일본, 중국, 남미 스타일의 축구 중계를 모사하기도 하고, 전매특허인 ‘관제탑 댄스’를 선보여 김구라를 비롯한 진행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라디오스타 방송이 시작되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모습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최근 크리에이터들의 인기가 치솟으며 연예계에서 활동하던 연예인들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엠블랙 출신 지오, 크레용팝 출신 엘린, 에이핑크 보미, 연기자 강은비, 김성은,시크릿 정하나, 악동뮤지선 이수현 등이 크리에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