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서울-강릉 국토대장정 방송 진행하는 스트리머 오킹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11 14:00
< 출처 - 트위치TV '오킹' >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며 국토대장정을 하는 오킹이라는 스트리머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잠실 롯데타워에서 6월 7일에 출발하여 강릉까지 걸어가며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오킹은 방송 중 후원받는 금액을 통해 숙식을 해결하고, 받은 돈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며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후원 받은 돈 중 잔액은 오킹과 후원을 한 시청자들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 출처 - 트위치TV '오킹' >

이러한 컨텐츠를 기획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진 기자는 후원을 통해 직접 스트리머에게 질문을 했다. 이에 오킹은 "방송을 키우려고요" 라며 "사실은 실수에요"라고 답해 실소를 자아냈다. 이런 오킹의 반응에 시청자들은 '미디어썰 기사 : 국토대정정 기획한 스트리머, 실수로 시작했다고 해 논란' 이라며 호응해주었다.

현재 오킹은 강원도 횡성 IC에서 방송을 하며 여정을 이어가고 있으며 강원도 강릉에 있는 경포대 해수욕장까지 여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오킹이 국토대장정을 완주할 시 약 268km를 걷게 된다.

한편 이와 비슷한 방송을 진행했던 똘똘똘이도 관심을 받고 있다. 똘똘똘이는 작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서울에서 부산까지 총 574km를 자전거로 이동하는 '기부 대장정' 콘텐츠를 방송한 바 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