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21 목 17:46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서울-강릉 국토대장정 방송 진행하는 스트리머 오킹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11 14:00
< 출처 - 트위치TV '오킹' >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며 국토대장정을 하는 오킹이라는 스트리머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잠실 롯데타워에서 6월 7일에 출발하여 강릉까지 걸어가며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오킹은 방송 중 후원받는 금액을 통해 숙식을 해결하고, 받은 돈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며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후원 받은 돈 중 잔액은 오킹과 후원을 한 시청자들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 

< 출처 - 트위치TV '오킹' >

이러한 컨텐츠를 기획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진 기자는 후원을 통해 직접 스트리머에게 질문을 했다. 이에 오킹은 "방송을 키우려고요" 라며 "사실은 실수에요"라고 답해 실소를 자아냈다. 이런 오킹의 반응에 시청자들은 '미디어썰 기사 : 국토대정정 기획한 스트리머, 실수로 시작했다고 해 논란' 이라며 호응해주었다.

현재 오킹은 강원도 횡성 IC에서 방송을 하며 여정을 이어가고 있으며 강원도 강릉에 있는 경포대 해수욕장까지 여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오킹이 국토대장정을 완주할 시 약 268km를 걷게 된다.

한편 이와 비슷한 방송을 진행했던 똘똘똘이도 관심을 받고 있다. 똘똘똘이는 작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서울에서 부산까지 총 574km를 자전거로 이동하는 '기부 대장정' 콘텐츠를 방송한 바 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