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이슈
다시 돌아온 아이스 버킷 챌린지...스트리머들도 동참 시작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12 14:30
< 출처 - 유튜브 채널 '쥬팬더TV' >

최근 가수 '션'이 다시 시작한 2018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화제가 되면서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참가자로 동참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스트리머들도 마찬가지로 얼음물 체험을 하며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4일 작사가 김이나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한 뒤 쥬팬더를 다음 주자로 지목하며 트위치 스트리머들에게도 전파가 되었으며 쥬팬더는 철면수심을, 철면수심은 공혁준을 지목하였고, 공혁준은 얍얍, 룩삼, 고말숙을 지목하며 아이스 버킷 캘린지를 이어 나갔다. 또한 풍월량은 나인뮤지스 혜미의 지목을 받아 얼음물을 뒤집어쓰며 도티, 쉐리, 용봉탕을 지목하였다.

< 출처 - 유튜브 채널 '풍월량' >

이에 시청자들은 '너무 멋지다', '좋은 일에 동참하는 것이 보기 좋다' 등의 훈훈한 반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지속될 것으로 보아 스트리머들 사이에서도 이 운동이 계속 이어져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시청자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근위축성측삭경화증(ALS · 루게릭병)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동시에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동영상을 SNS에 올린 뒤 다음 도전자 세 명을 지목해 릴레이로 기부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지목을 받은 사람은 24시간 안에 얼음물 샤워를 하거나 기부로 챌린지를 이어 나가게 된다.

최근에 다시 시작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가수 션이 시작하였으며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시작되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