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21 목 17:46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인증샷… 크리에이터들도 동참해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14 12:02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선거의 투표율은 60.2%로 지방선거가 치러진 이래 2번째로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다. 이와 더불어 각계 각층의 인물들이 인증사진을 올리며 지방선거의 열기를 더했다. 크리에이터들도 이와 같은 인증사진 열기에 동참하였다.

< 출처 - 대도서관, 에드머, 박막례 할머니 인스타그램 >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 대도서관, 밴쯔, 조섭, 에드머 등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인증사진을 올렸다. 대도서관과 그의 부인인 윰댕은 투표소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었고, 먹방 크리에이터 에드머는 이마에 선거 도장을 찍으며 특이한 인증을 해 웃음을 주었다. 박막례 할머니는 왼손에 선거 도장을 찍고 인증을 하며 '젊은 너희들의 소중한 표를 보여주자'며 투표를 독려하였다. 밴쯔는 손등에 선거 도장을 세게 찍어 자국이 남은 인증사진을 보였고 조섭은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 인증사진을 올렸다.

< 출처 - 밴쯔 인스타그램 >
< 출처 - 조섭 인스타그램 >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의 선거 인증이 시청자에게 선거에 대한 관심을 일으키고, 투표를 하러 가게 되는 등의 긍정적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예상되며,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의 긍정적 사회 활동을 기대하게 하는 부분이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네이버, 'BLOSUM DAY' 개최… 영상 콘텐츠에 특화된 블로그로 돌파구 마련하나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