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부산광역시, 일본인 유튜브 채널과 함께 '원데이 부산투어' 개최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2 12:36
< 출처 - 유튜브 채널 '부산사랑-ぷさんさらん-(와보이소부산)' >

부산광역시는 '부산사랑,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6월 23일 일본 각 도시에서 모이는 '부산사랑 팬'들과 함께 '원데이 부산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사랑'이 제작하는 유튜브 '와보이소 부산' 구독자도 일본에서 28명 참가하여, 부산관광고등학교에서의 동래파전 요리체험, 다이아몬드베이 요트체험, 오륙도 스카이워크, 민락수변공원에서의 치맥, 황령산 야경 감상 등 독특한 부산의 관광자원을 돌아본다고 알렸다.

시는 이번 '원데이 부산투어' 전 일정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부산만의 매력을 영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를 진행하는 부산사랑 곤 마사유키 대표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한우고기 맛집 영상을 게재 후 폭발적으로 구독자가 증가했고, 구독자와 함께 투어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출연자와 함께 부산만의 관광명소를 돌며 많이 홍보됐으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부산광역시 관계자는 "부산을 찾는 일본인이 작년 동월 대비 24% 증가했으며 거리에도 눈에 띄게 일본인이 증가했다. 이번 팸투어는 부산을 정말 사랑하는 일본인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만큼 관광객의 입장으로 본 부산의 매력을 제대로 알려 일본인 관광객들이 부산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와보이소부산' 유튜브 채널은 비영리단체 '부산사랑'이 매주 금요일 제작, 게재하는 유튜브 채널이며 주로 부산의 맛집과 부산의 관광명소, 축제 등 부산 거주 일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16,000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 출처 - 유튜브 채널 '부산사랑-ぷさんさらん-(와보이소부산)' >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