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진에어 조성주, 아프리카TV GSL 시즌2 챔피언 등극… GSL 2연속 우승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6.25 18:11
< 조성주 선수 / 출처 - 아프리카TV >

아프리카TV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2018 GSL(Global Starcraft 2 League) 시즌2 코드S의 챔피언'이 가려졌다.

지난 23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시즌2에서 조성주(JinAir GreenWings_Maru)가 우승을 차지했다. 조성주는 결승 상대인 주성욱(Zest)를 4: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조성주는 이로써 GSL 시즌1에 이어 2연속 우승을 차지한 셈이 되었다.

조성주는 물 오른 기량을 뽐내며 1세트 초반부터 주성욱을 압박하며 선취에 성공했다. 이어지는 2, 3, 4세트에서는 경기가 시작된지 10분도 채 되지 않았음에도 강한 압박으로 주성욱의 항복을 받아냈다. 조성주의 완벽한 플레이로 주성욱은 GSL 3회 우승을 눈 앞에 두고 GSL 시즌2 준우승에 머물렀다.

데뷔 7년 반만에 GSL 첫 우승을 차지한 조성주는 약 3개월만에 또 다시 GSL 챔피언에 등극했다. GSL 2연속 우승은 2011년 임재덕 이후 7년만이며, 테란 종족으로는 GSL 최초다. 조성주는 2018년 상반기에만 WESG, GSL 시즌1, GSL 시즌2까지 세 번째 결승에 오르며 이제 막을 자가 없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정규리그 통합 4회 우승이라는 개인 기록도 세웠다.

우승 직후 조성주는 "그동안 머리를 맞대고 빌드를 짜주고, 결승전에 찾아와 응원해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오랜 기간동안 성적을 못냈더라도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리고, 오늘 우승으로 보답하는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승을 차지한 조성주는 우승 상금 4000만원도 획득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