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9 목 18:48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아프리카TV, SK 와이번스와 협약 맺고 콘텐츠 제작 시작해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6 12:05
< 출처 - 아프리카TV >

아프리카TV와 프로야구 구단 SK 와이번스가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시도에 나선다.

26일 아프리카TV는 한국 프로야구 구단인 SK 와이번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MOU 체결로 SK 와이번스만의 특별한 방송 프로그램인 '스크라이크'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스크라이크'는 SK 와이번스와 야구에서 사용되는 용어 '스트라이크(Strike)'의 합성어다.

지난 10일(일)부터 시작한 '스크라이크'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부터 SK와이번스를 주제로 한 위클리 방송 프로그램이다. '스크라이크'는 BJ철이형이 진행을 맡아 SK 와이번스 오지연 치어리더, SK 와이번스 전문 취재 기자의 출연을 비롯해 SK 와이번스 2군 선수단 인터뷰 등 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SK 와이번스에서 제작해 판매하는 굿즈 소개 방송 및 이마트와 함께 진행하는 '이마트 썸머 페스티벌' 관련 방송, SK 와이번스 선수단 봉사 활동 방송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연 2회 아프리카TV BJ들이 직접 인천행복드림 구장을 방문해 시구, 시타도 함께 펼칠 것이라고 소개했다.

< 출처 - 아프리카TV BJ철이형 방송국 >

'스크라이크'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BJ철이형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BJ철이형은 아프리카TV에서 SK 와이번스 편파 중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프리카TV에서 방송 중인 프로야구 토크쇼 '야자타임(야구를 자유롭게 말하는 시간)'에 출연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프리카TV 대표 스포츠 BJ다.

아프리카TV는 한국 프로야구 중계를 바탕으로 '야자타임'을 비롯한 야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송국에서 인터넷 방송으로 시청 층이 옮겨지는 만큼 팬들과의 소통의 장을 인터넷으로 옮긴 SK 와이번스의 시도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해본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