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9 목 18:48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1인 방송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에 나서는 인천TP와 연수구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6 12:52
< 출처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 TP)와 인천시 연수구가 '1인 방송콘텐츠 제작 전문가'양성에 나선다.

인천 TP는 공모 및 전문가 심사과정을 통해 25명의 교육생을 선발, 오는 8월 23일까지 9주에 걸쳐 MCN 분야 실무교육을 벌인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인천 TP는 연수구와 컨소시엄을 구성, 공모를 통해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육성사업' 추진 기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됐다.

교육과정은 '나만의 채널 개설', '콘텐츠 기획·제작 및 확산을 위한 SNS 마케팅' 등 1인 방송 제작자 양성을 위한 이론 및 다양한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1인 영상 제작자의 콘텐츠 유통·광고 및 유치·저작권 관리 등을 관리하는 회사인 MCN 실무 과정은 교육생의 취업 및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운용된다고 설명했다.

인천 TP는 교육을 마친 수료생을 대상으로 유명 미디어·취업포털 연계 성공 자기소개서 및 면접 특강, 개인별 일대일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 TP 관계자는 "치열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교육생들이 1인 방송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1인 방송콘텐츠가 미래의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요즘, 여러 단체의 MCN 교육이 늘면서 1인 미디어의 진입 장벽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하길 기대해본다.

한편, 인천 TP는 전국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지난해 8월 1인 방송 센터인 '인천 MCN 종합센터'를 시험생산동에 구축·운영하는 등 MCN 산업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