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9 목 18:48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경기콘텐츠진흥원, 트레져헌터와 손잡고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최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28 16:12
< 출처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오는 7월 15일까지 입문반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초보 1인 영상 창작자들이 크리에이터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상크리에이터 역량강화 전문 교육프로그램'이다.

채널을 보유한 현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기초과정인 입문반과 수익화 실전 과정인 장르특화 반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고 밝혔다. 입문반 3기는 총 20명을 모집하며 운영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와 내·외부 강사진의 전문 강의로 7월 25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수, 금 약 2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와 트레져헌터 스튜디오 등의 교육장에서 플랫폼의 이해부터 촬영, 편집, 저작권까지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MCN 업체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고 한다.

< 출처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도 관계자는 “그동안 전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지만, 기초가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었던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제작지원, 글로벌 유통지원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지속 성장과 생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지원자격은 채널 보유 크리에이터(플랫폼 무관 / 직접 촬영,제작 영상 1개 이상 업로드)이며 접수기간은 2018.06.25.(월) ~ 07.15.(일) 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