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3 수 19:03
상단여백
HOME 플랫폼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아마추어 리그 'ACS' 개최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6.28 16:13
< 출처 - 아프리카TV >

지난 27일 아프리카TV가 아마추어를 위한 스타크래프트 리그, 아프리카TV 챌린저스 스타리그(AfreecaTV Challengers Starleaue, AC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CS는 24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오픈 스튜디오에서 개막했고 앞으로 아프리카TV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e스포츠 리그인 ASL의 하부리그로 운영될 예정이다.

개막과 함께 진행된 서울 지역 예선에는 310명이 지원했고, 경쟁 끝에 김진형 선수가 우승하며 본선 4강 무대에 진출했다. 이어 오는 7월 1일, 8일, 15일에 각각 광주·대구·부산 지역 예선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각 지역의 예선 우승자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BJ 중 한 명과 멘토·멘티로 짝을 이뤄 개인 강습을 진행한다.

본선 4강 및 결승전은 오는 7월 29일 오후 5시부터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중계되며, 4강은 3판 2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결승전은 5판 3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500만원이며 우승자에게는 3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또한 채정원 아프리카TV 인터랙티브콘텐츠사업 본부장은 "전국의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에서 많은 재능 있는 스타크래프트 아마추어 게이머들을 선발하고 육성하여 지속적인 스타크래프트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6월 29일(금) 자정까지 ACS 예선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광주 지역 예선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이후 대구, 부산 예선 또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ACS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