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9 목 18:48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프릭엔, 플레이런 TV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키즈 콘텐츠 제작 나서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6.30 10:00
< 출처 - 아프리카 TV >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29일 플레이런TV와 키즈 콘텐츠 공동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아프리카TV 프릭엔 김영종 대표와 플레이런TV 김현민 대표가 참석했다.

플레이런TV는 '부모의 눈으로 만드는 키즈채널'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키즈교육 전문 채널이다.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며 배울 수 있도록 PLAY(놀이)와 LEARN(교육)을 결합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케이블, IPTV 등을 통해 약 1,600만 가구에 송출하고 있다.

프릭엔과 플레이런TV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3세에서 10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재미있고 유익한 키즈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게 된다. 또한 키즈 전문 BJ를 발굴해 육성하고 이를 통해 키즈 콘텐츠 영역을 점차 확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플레이런TV 채널과 아프리카TV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송출되며, 추후 론칭되는 팟프리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로도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아프리카TV 프릭엔 김영종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 “재미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콘텐츠를 제작해 우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린이 관련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어떤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게 될지 기대해본다.

한편,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교육·시사·뷰티·패션·건강·퀴즈·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BJ를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과 온·오프라인 신규 사업을 개발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그룹이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