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4.9 화 15:09
상단여백
HOME 플랫폼
트위치TV, 스트리머 배틀 'PUBG 더블팀 시즌2' 스페셜 매치 개최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7.03 11:30
< 출처 - 트위치TV >

아마존의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V에서 스트리머 간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트위치 스트리머 배틀 PUBG 더블팀 시즌2(이하 PUBG 더블팀)' 스페셜 매치가 열린다는 소식이다.

PUBG 더블팀 스페셜 매치는 오는 7월 4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이름 그대로 특별한 대결을 볼 수 있다. 경쟁전을 통해 진출한 20팀 및 초청받은 20팀 등 총 40팀이 맞붙을 뿐만 아니라 출전한 스트리머들의 경기력을 볼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쟁전은 지난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시즌1보다 2배 이상 많은 팀이 참가했다. 특히 A조의 경우 최종 1위를 차지한 다민폭격기(트위치류현&건희777)와 공동 2위를 차지한 97다털(다민&멘털), 살려줘(빼박이&경식갓)의 점수 차이가 단 30점에 불과해 매우 치열했다.

스페셜 매치에 출전하는 초청팀 역시 화려한데 시즌1 우승을 차지한 핫스테이크윙(눈쟁이&미로씌)의 2연속 우승이 가능할지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딩셉션과 치킨쿤이 팀 '광해'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다.

전 프로게이머, 해설위원 등 e스포츠 유명인들의 이름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출신인 '헬리오스' 신동진과 '스페이스' 선호산도 한 팀을 이뤘으며, 잠시 해설위원으로서의 휴식을 갖고 있는 '강퀴' 강승현도 스트리머 '행수'와 호흡을 맞춰 배틀그라운드 게임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그맨 듀오 김기열, 이원구의 '둘이합쳐7천시간'을 비롯해 가수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래퍼 미료와 프로게임단 ROG 센츄리온의 미라클이 팀을 이뤄 화제가 됐다. 뿐만 아니라 방송인이자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이기도 한 '김총무' 김가은도 스트리머 옹알님과 호흡을 맞추는 등 스트리밍과 연예계 활동을 겸하고 있는 '셀럽'들의 출전도 눈길을 끈다.

스페셜 매치에는 500만원의 우승 상금이 걸려있는 가운데 우승 팀은 후원사인 AMD의 CPU RYZEN 2700X와 글로벌 스트리머 대회에 도전할 수 있는 시드를 확보할 수 있다.

경쟁전과 마찬가지로 1인칭 모드로 진행되며, 오성균 캐스터, 신정민 해설위원과 특별 게스트로 스트리머 슈퍼디디가 함께한다. PUBG 더블팀 시즌2는 ▲트위치 미디어뮤즈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끝나지않는 유튜브 '열풍', 어디까지 갈까
    끝나지않는 유튜브 '열풍', 어디까지 갈까
    술취한 여성에 성추행한 BJ, '논란'
    술취한 여성에 성추행한 BJ,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