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이슈
스트리머 백승헌, 군 면제 사연 밝혀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7.04 16:17
< 출처 - 유튜브 채널 '헌이네' >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 백승헌(헌이네)가 최근 군 면제에 대한 사연을 밝혔다. 지난 2일 '[군 관련 썰]미필? 군필? 군대를 못 가게 된 이유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술도 먹었고, 여러분이 궁금해하니까 제가 왜 군대 면제인지 말씀드릴게요"라며 입을 열었다.

영상에 따르면 백승헌의 집안은 과거 부유한 편이었다고 한다. 아버지는 해외에서 카지노가 있는 호텔을 경영하셨고, 자신이 다니는 학교도 1년 학비가 수천만원에 이르는 곳이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가 사업을 하고 있는 국가의 정책이 바뀌며 사업이 어려워졌고, 자연스레 집안 사정도 어려워졌다. 사업이 막히고, 학교를 다니기조차 힘들어지자 그의 어머니는 생활비를 쪼개서 학비를 냈지만 결국 그는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고등학교 3학년에 학교를 자퇴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해 최종학력이 중졸인 백승헌은 당시 법에 따라 공익근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하게 되었으나 '장기대기 사유 전시근로역 처분제도'로 인해 면제 대상자가 되었다고 한다.

장기대기 사유 전시근로역 처분제도란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이지만 3년을 대기한 사람에 한하여 전시근로역으로 처분하는 제도이다.

백승헌은 가족이 힘들었던 기억 때문에 "그래서 군대 질문 받는 거 별로 안좋아해요"라고 말하며 '군대 가기 싫으냐', '병역 기피자냐'라는 등의 악플을 많이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끝으로 백승헌은 "근데 후회는 없습니다"라며 "내가 결국 서울에 대학교 갔으면 여러분들 못 봤을 거 아니야?"라고 말해 시청자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