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빅마블 채널, 1년 여만에 구독자 400만 돌파하며 저력 과시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7.10 15:15
< 출처 - 유튜브 채널 'Big Marvel' >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릴마블(황명훈)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채널, 'Big Marvel'의 구독자가 드디어 400만 명을 넘어섰다. 릴마블은 지난해 돌연 기존 채널의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채널 빅마블을 열었는데 초심으로 돌아가 자신의 장기인 음악과 비트박스 실력을 선보이며 팝 장르의 음악들을 커버(Cover)했다.

해외 시청자를 중심으로 빅마블 채널은 가파르게 성장하기 시작했고, 미국의 유명 TV 프로그램인 '엘렌 쇼'에도 소개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그리고 채널이 시작된 지 1년여만인 지난 6월 21일 구독자 400만 명을 돌파했다.

< 감사인사를 전하는 릴마블 / 출처 - 유튜브 채널 'Blue Marvel' >

또한 릴마블은 지난 9일 채널 'Blue Marvel'을 통해 구독자 400만 명에 대해 감사를 전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릴마블은 "단기간에 구독자가 400만 명이라는 성장도 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는데 한국에서 응원해주시는 분들, 외국인 팬분들,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 영상을 찍게 되었습니다"라고 인사했다. 그뿐만 아니라 빅마블 채널에서도 앞서 서툰 영어지만 외국인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빅마블 채널에서 가장 인기있던 영상은 'Alen Walker'의 'Faded'를 와인잔과 닭 인형으로 커버한 영상으로 무려 5,0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