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월 19:01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유튜브 유형별 영상' 패러디한 크리에이터 팀 보물섬 (영상)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7.11 15:27

인기 크리에이터 팀 보물섬이 유튜브에서 한 번쯤은 볼법한 영상들을 패러디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9일 보물섬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유튜브에서 한 번쯤은 무조건 본 공감 200% 유튜브 영상 유형별 정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순위, 공포, 전자음성, 영화 리뷰 순으로 정리된 이 영상에서는 유튜브에서 한 번쯤은 봤을 법한 유형의 영상을 패러디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 출처 - 유튜브 채널 '보물섬' >

보물섬이 소개한 유형의 영상들을 사람들은 흔히 '양산형 영상'이라고 부른다. 섬네일이나 제목으로 관심을 끌어 영상을 클릭하면 별 내용이 없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이 들어있는 영상을 일컫는다. 이러한 '양산형 영상'들은 의외로 조회 수가 높은 경우가 있는데, 유튜브 인기 영상 순위에도 종종 등장한다. 이러한 영상의 장점은 영상을 보며 흥미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있겠지만, 자극적인 제목으로 낚시를 해서 조회 수를 올리게 하기위한 것이라는 비판을 피하기는 어렵다.

누리꾼들은 보물섬의 이번 영상을 본 뒤 '현재 유튜브계를 신랄하게 까는 영상', '배경음 완전 소름', '영상 내용이 완전 똑같다' 등 공감된다는 내용의 댓글들을 올리고 있다. 결국 유튜브 이용자들도 이러한 영상에 염증을 느낀다는 증거가 되기도 한다. 보물섬의 이번 영상은 큰 공감과 함께 유튜브에 많은 메시지를 던지는 영상이기도 하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