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월 19:01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네이버 열린연단서 인문학 크리에이터 모집
  • 백승철 기자
  • 승인 2018.07.12 12:14
< 출처 - '네이버 열린연단' 포스트 >

네이버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은 20대의 젊은 시선과 언어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문학 콘텐츠를 만드는 ‘인문학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은 올해로 5년째 석학들이 직접 주도하는 인문과학 강연 프로젝트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지식 담론을 다양한 관점에서 짚어보며 새로운 화두를 던지고 있다.

강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진행되고있다. 올해는 '동서 문명과 근대'를 주제로 오늘의 우리 삶을 규정하고 있는 근대정신과 근대적 세계의 성격을 비교문화의 시선으로 짚어보는 다섯 번째 강연 시리즈를 진행 중이다.

‘인문학 크리에이터’는 열린연단 강연과 연계해 다양한 관점에서 인문학을 이해하고 기사 작성, 영상 제작, 웹툰, SNS 포스팅 등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22일까지 온라인 접수이며 철학, 과학, 정치, 경제, 문학, 예술 등 다양한 인문학 분야와 콘텐츠 기획에 관심 있는 20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간단한 자기소개서와 어떤 인문학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지 간단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인문학 크리에이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면 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시상을, 그외 각종 공연전시행사 등에 우선 초대될 예정이다.

열린연단 관계자는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20대의 참신한 시선과 언어로 재미있게 풀어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문학 콘텐츠를 만들고자 ‘인문학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백승철 기자  hotzzhaha@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