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월 19:01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리뷰 콘텐츠 끝판왕, 세상모든 '술안주' 리뷰하는 크리에이터 '참PD'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7.13 12:09
< 참PD / 출처 - 유튜브 채널 '애주가TV참PD' >

유튜브에는 다양한 종류의 리뷰어가 있다. 전자제품, 화장품부터 시작해서 성인용품, 완구, 편의점 신상 먹거리까지 세상에 존재하는 물건의 종류만큼 리뷰어의 수도 많다. 그런데 이런 리뷰어들 중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것을 리뷰하는 크리에이터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애주가TV참PD' 채널을 운영하는 참PD이다. 참PD는 혼술·혼밥족을 위한 본격 안주 소개 방송을 표방하며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맛보는데 소주 혹은 맥주 등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거리에 대한 리뷰를 진행한다.

안주(按酒)는 술을 마실 때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한국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는 만큼 안주 역시 좋아하며 때로는 '술을 부르는 맛'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안주 사랑이 유별나다. 

그런데 이런 안주를 소개하고 직접 맛본다고 하니 참PD의 안주 리뷰는 한국인에게 특화된 리뷰 콘텐츠라고 할 수 있겠다.

< 랍스터, 가시발새우, 타조 고기 / 출처 - 유튜브 채널 '애주가TV참PD' >

참PD는 곱창, 회, 삼겹살, 족발 등 대중적인 안주뿐만 아니라 개복치, 가시발새우, 랍스터, 타조 고기 등 일반적으로 보기 어려운 식재료로 안주를 만들어 먹는 모습도 보여준다. 

콘텐츠마다 안주에 관해 설명하고 직접 안주를 먹는 모습을 보면 군침이 도는데 여기서 참PD가 소주를 한 잔 넘기는 모습은 그야말로 압권이다.

한편 참PD는 최근 구독자 5만 달성 미션으로 일본에서 라면계의 홍어라고 불리는 게토바시 기름라멘을 먹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방송 중 교통법규 어긴 BJ봉준, 경찰서서 직접 자수한 뒤 15일간 방송정지처분 받아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혐한 발언' 독일 유튜버, 사과 빙자한 '욕설영상'으로 또 다시 논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