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그리핀, 콩두컴퍼니와 손잡고 도위TV 스트리밍 계약 체결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8.07.17 18:13
콩두컴퍼니 제공

글로벌 e스포테인먼트 기업 콩두컴퍼니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프로팀 그리핀이 손을 잡고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콩두컴퍼니는 비비큐 올리버스, 진에어 그린윙스, 킹존드래곤X, KT 롤스터, MVP, SKT T1과 도위TV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한 것에 이어 새롭게 그리핀과의 도위TV 계약을 추가했다.

그리핀은 현재 2018 LOL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LCK) 섬머 1라운드를 8승 1패로 압도적 1위를 기록하며 LCK 역사상 첫 로열로더가 될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콩두컴퍼니는 여러 구단 및 선수들과 콘텐츠 제작/배급 및 IP사업, 아카데미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와 함께 LCK에서 활약하고 있는 9개 구단 선수들의 게임 노하우를 알려주는 영상 콘텐츠 ‘LOL 마스터 클래스’를 공개한 바 있다.

콩두컴퍼니 서경종 대표는 “리그 상금과 후원만으로는 자생하기 힘든 국내 e스포츠 시장에서 구단들에게 자체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사업 모델을 제안하고, 팬들에게는 e스포츠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 밝혔다.

그리핀 조규남 대표는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중인 콩두컴퍼니와 함께 글로벌 콘텐츠 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도위TV 송출을 통해 더욱 글로벌한 무대에 걸맞는 팀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그리핀은 7월 17일(화) 오늘 경기부터 유니폼에 도위TV 스폰서 패치를 부착하게 된다. 그리핀의 도위TV 첫 송출 방송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