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강원인재개발원-시청자미디어센터, 소통활성화 협약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8.07.26 14:48
강원도인재개발원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이만희)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김동규)는 24일 오전 11에 인재개발원에서, 미디어를 활용한 공직자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공직자들의 미디어 이해도 제고와 활용역량 개발을 통해 올바른 영상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도정 핵심과제 추진과정에서 도민과의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사회적 관계망(SNS)과 1인미디어 확산 등을 통해 도민과의 소통방식이 달라지고 있는 행정환경에 대응해, 우수한 방송시설과 장비를 보유하고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력해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미디어 활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해 도민소통과 지역홍보에 적용하도록 하고자 양 기관 간 협약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디어를 활용한 공직자의 시민소통 역량강화 지원 ▲미디어 활용을 위한 공무원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개발 운영 ▲미디어 교육에 소요되는 인적·물적 자원 공유 ▲양 기관 인적자원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등의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만희 원장은 "미디어가 사회적 소통의 핵심도구로 되어가고 있는 현실에서 공직자들이 다양한 미디어 활용법을 익혀서 도민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이번 협약의 의의가 있다"며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공직자 교육은 물론 도민(단체)의 미디어 활용능력을 높이는데 공동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현진 기자  kikiya9@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