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이슈
‘슈퍼컴 이벤트’ 조작 논란 휩쌓인 로이조, 100만->89만 유튜브구독자 취소사태일어나…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8.07.27 17:27
유튜브 '로이조TV' 채널

불과 10일전, 100만 유튜버 대열에 합류했던 BJ로이조가 최근 슈퍼컴이벤트 조작 논란으로 인해 구독자 취소사태가 일어나고 있다.

로이조의 해명에 따르면 자신이 믿고 있던 직원이 고의적으로 경품을 횡령했다고 한다.

그러나 조작 논란과는 별개의 문제들이 계속해 제기되면서 여론이 점점 더 나빠져가자 다시 한 번 자신의 자초지종과 자신의 팬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말이 담긴 영상을 업로드했다.

하지만 경품을 횡령한 직원을 내세워 상황 설명과 사과의 말을 전달했지만 로이조의 대처에 대해 팬들은 또 다시 차갑게 돌아섰다.

경품으로 내걸었던 ‘슈퍼컴’의 사양 또한 로이조가 이야기했던 것과는 달리 저사양의 부품들로 이루어진 컴퓨터였으며 이벤트조작 사건 이전의 이벤트 목적 자체가 문제되면서 이벤트 참여자들을 기만한 것으로 보여진다.

전반적인 내용만을 두고 보았을 때 로이조는 자신의 직원도 용서하고 모든 것을 책임을 떠안겠으며 경품 또한 다시 지급하겠다는 취지가 드러났지만 계속해서 자신의 잘못보다는 직원을 내세우며 변명에 급급한 모습을 보고 팬들은 이질감을 느끼고 만 것이다.

논란은 계속 커지고 5일만에 11만명의 구독취소 사태가 일어나 상황은 더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로이조는 또 다시 26일에 영상을 하나 더 게시했다.

그 영상 속 내용에는 변호사와 이 사건에 대해 법률 검토를 받아 온 내용이었다. 또한 악성댓글이나 허위사실 유포자들을 겨냥한 상담 내용도 있었다.

로이조의 올바른 대처와 이벤트의 목적 취지 모든 것이 명백한 증거자료가 공개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댓글 달지 말라고 협박하는 영상같은데?” 라며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