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이슈
유튜버이성현의 재치로 '페이스북 해킹범' 검거성공해...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8.07.30 08:48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

한 유튜버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해킹한 해킹범을 직접 현장에서 잡아 경찰서에 연행한 현장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이성현이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강간범’이라고 지목받으며 페이스북 개인메시지를 받게 되었다.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

의아했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장난을 치는 것 같아 넘어가려 했으나 동료 유튜버인 차진혁으로부터 페이스북 개인메시지를 받게 되었다.

차진혁이 이성현에게 사태가 심각하다는 뉘앙스의 말을 건네자 이성현은 차진혁으로부터 받은 링크를 클릭했고 해외사이트가 열렸다고 했다.

지인이 아닌 차진혁이기에 해킹을 할 리가 없다는 생각을 해서 의심하지 않고 로그인을 했으나 링크가 보이지 않고 이상한 화면이 떴다고 설명했다.

무언가 이상함을 눈치채고 차진혁에게 전화로 자초지종을 설명하자 알고 보니 차진혁의 페이스북 계정이 해킹 당했다는 것이다.

결국 이성현은 해킹범과 대화를 시도하게 되었고 중학생인 해킹범에게 돈이 필요하다면 돈을 주겠으니 이런 짓을 하지말라며 타일렀다.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

사실은 계좌번호를 받아 추적하기 위해 해킹범을 구슬렸던 이성현은 계좌번호를 받게 되었고 대포통장이 아닌 실제 계좌임을 확인했다.

그리고 차진혁의 지인이 차진혁의 계정을 구매하는 사람인 척 해킹범에게 거래를 시도해 경찰과 함께 현장을 대동했다.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

 

900만원에 거래가 되려고 했던 차진혁의 계정은 경찰과 이성현이 현장을 급습해 범인을 검거하고 경찰서로 연행했다.

유튜브 '난쟁이성현' 채널

해킹범들은 차진혁의 계정으로 또 다른 유명인들의 계정을 계속 해킹하는 방식으로 계정거래를 해오고 있었다. 그러나 해킹만이 아니라 욕설, 성추행, 성희롱, 허위사실유포 등으로 많은 피해를 주고 있었다.

결국 이성현의 재치로 사건은 일단락되었으나 어떠한 처벌이 내려질지 결과가 주목된다. 이성현은 랜덤으로 링크를 뿌려 계정을 해킹하고 해킹한 계정의 주인인 척 사칭하며 계정의 지인에게 다시 링크를 뿌리는 방식으로 해킹하고 있으니 지인들이 보낸 링크라도 함부로 클리하지 말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