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4 화 13:50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인도서 사라지고 새롭게바뀐 ‘자전거전용차로’, ‘유럽’못지않아
  • 이찬규 기자
  • 승인 2018.08.10 16:34
유튜브 '모험왕별이' 채널

과거에는 차로 분류되고 있는 자전거는 엉뚱하게도 인도에 자전거전용 도로가 갖춰지어 있었다.

하지만 서울시가 새로이 ‘자전거전용차로’를 마련해 유럽 못지 않는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자전거이용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주었다.

모험왕별이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가 새로 나온 자전거전용 차로를 직접 카메라를 달고 시범 운행한 영상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유튜브 '모험왕별이' 채널

자전거 전용차로의 시작점인 광화문에는 자전거 전용도로의 트레이드 컬러인 주황색이 칠해져 있고 커브 길에 차가 침범해오지 못하도록 안전울타리도 설치되어 있었다.

기존의 인도에서 보행자들을 해칠 우려는 조금 사라진 것이다. 심지어 이 ‘자전거전용차로’에는 자전거 이외의 승용차나 오토바이가 주행할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네이버

이 규정은 한 달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단속하기 시작해 익숙지 않는 사람들이 규정위반으로 인한 과태료 고지서를 받기도 했다.

자전거전용 차로의 곳곳에는 안전기둥이 설치되어 있어 차나 오토바이가 침범하지 못하도록 주의를 요하고 있지만 버스와 같이 달려야 하는 구간도 있어 안전지대라고 확신할 순 없었다.

유튜브 '모험왕별이' 채널

 

하지만 서울 시내 도심을 자전거로 주행하며 이동할 수 있는 점에서 많은 사람이 큰 호응을 하고 있다.

이 자전거전용 차로는 광화문부터 시작해 동대문까지 이어져 있으며 거리는 짧으나 계속해 도심에서도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늘려가겠다는 것이 서울시의 계획이다.

반면 도로를 축내고 자전거도로를 만들어 차량정체가 더욱더 심각하지 않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곳곳에서 나오고 있었다.

이찬규 기자  wolfturtle0914@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엉성한' 요리+예능 선보이는 대도서관의 새로운 유튜브채널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참여자는 많지만 당첨자는 없는 유튜버의 '구독자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