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3 수 19:03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서 개강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9.02.01 11:34
<사진=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제공>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에서 1인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수업을 개강한다.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란 무엇일까? 이것은 유튜브 등의 광고기반 플랫폼에 개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 후 이를 통한 수익 창출을 이뤄내는 직업을 말한다. 아프리카TV와 유튜브, 팝콘TV, 트위치 등 1인미디어의 인기가 높아지며 영향력도 점점 커지고 있다. 심지어 2018년 말 초등학생이 가장 되고 싶은 직업 5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차지했다.

과거에는 유튜브 등으로 1인 방송을 하려면 고가의 방송장비를 갖추고 그에 준하는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부담과 함께 전문가의 영역이란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만으로도 개인방송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는 시대다. 

이러한 추세를 파악한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가 오는 1월23일, 1월 24일, 1월30일, 1월31일 오후 7시~10시 총 4회에 걸친 ‘1인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개강한다.

강사진은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최재용 회장, 이주성 부회장, 윤성임 부회장이 직접 강의하며,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로써 본인의 채널을 만들고 성장시킬 수 있는 지식과 정보들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취지에 맞게 이번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본인의 아이템 및 사업 관련하여 1인크리에이터 유튜버 활동 과 유튜브마케팅을 할 수 있고, 유튜브마케팅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다.

최현진 기자  kikiya9@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발편집주의보' 울리며 유튜브 시작한 모델이소라, 촬영도 편집도 스스로해...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데이트 2번만에 청혼해 국제결혼한 ‘미니멀라이프’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