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21 목 12:34
상단여백
HOME 이슈
지상파 3사, 추억 속 예능영상으로 유튜브 구독자몰이 나서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9.09.10 12:07

이제는 볼 수 없는 추억속의 예능프로그램들이 당시 화제였던 장면들을 모아 각 방송사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SBS ‘패밀리가 떴다’는 시골에 사는 집주인이 여행을 간 사이 집안일을 돕는 콘셉트로 농사일이나 끼니를 마련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당시 시청률은 25%에 육박했다.

유튜브 'SBS SNOW' 채널
유튜브 'SBS SNOW' 채널

영상 속 앳된 모습의 이효리와 유재석이 티격태격하는 모양새가 웃음을 자아내며 계모처럼 이천희를 괴롭히는 김수로 등 다양한 캐릭터와 구도가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SBS SNOW'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드라마 상속자들, 별을 쏘다, 순풍산부인과 등 다양한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예능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오랜 기간 방영했던 MBC ‘무한도전’은 김태호 PD의 독특한 콘텐츠와 재미요소로 예능을 넘어서 숱한 화제로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MBCClassic' 채널
유튜브 ‘MBCClassic' 채널

유튜브 ‘MBCentertainment’ 채널과 ‘MBCClassic'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이 가능하며 하이라이트만 골라내어 짜깁기한 영상이 아닌 20~40분 길이로 보다 길게 즐길 수 있다.

무한도전과 예능 양대 산맥이었던 '1박2일‘도에서 풀버전의 영상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최근 올라온 ’전스탭 야외취침‘ 영상의 경우 281만 조회수를 육박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유튜브 ’KBS예능: 깔깔티비‘ 채널

이 영상은 2009년 9월 27일에 방영되어 무려 9년이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출연자들의 전유물이었던 ‘야외취침’을 걸고 스탭과 대결을 펼쳐 결국 전 스탭이 야외에서 비박을 하게 된다.

‘복불복’, ‘야생 버라이어티’, 스탭과의 대결구도가 1박 2일의 흥행 요소였으며 평균 시청률 30%를 기록하며 국민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더불어 나영석PD와 출연진들은 최근 케이블채널 tvN에서 ‘신서유기’, ‘강식당’ 등으로 합을 맞춰 또 다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송대익의 작은 소망...“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송대익의 작은 소망...“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이유 노래 응원 방법을 아이유가 직접 알려준다면!?
아이유 노래 응원 방법을 아이유가 직접 알려준다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