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9 목 18:48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갤럭시 폴드 가성비 생각한다면..."갤럭시 노트10+태블릿이 더 나아"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9.09.10 15:00
유튜브 'ITSub잇섭' 채널

지난 6일 삼성 갤럭시 폴드가 판매 시작 5분 만에 품절이 되어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는 최초 공개 당시 전 세계에 화제를 얻으며 눈길을 끌었지만 공개 당시 내구도 문제 또한 많은 지적이 있었다.

유튜브 'ITSub잇섭' 채널

여러 보완 끝에 정식 출시로 모습을 나타낸 갤럭시 폴드는 239만8000원으로 출고되었으며 100% 예약 판매제로 이루어졌지만 10분 만에 품절이 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 'ITSub잇섭' 채널

그러나 초기 물량이 적은 탓인지 갤럭시 폴드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이 늘자 급기야 중고 시장에서는 300만원까지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에 판매되지만 이마저도 구하지 못해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유튜버 잇섭의 채널에 올라온 갤럭시 폴드의 언박싱 영상에서는 검수자의 실명이 적혀 있어 기기에 문제가 없음을 증명하는 듯 보였다.

박스를 열자 펼쳐진 상태의 갤럭시 폴드가 들어있었고 기존의 장착 형태의 케이스가 아닌 스티커를 이용해 부착하는 방식의 핸드폰 케이스가 들어있었다.

폴드 전면에 붙어 있는 주의사항에는 화면에 스크래치나 찍힘에 주의해야하며 방수, 방진이 되지 않고 화면에 접착력이 강한 필름을 부착하지 말라는 등의 여러 가지 사항이 적혀 있었다.

강화유리로 되어있는 일반적인 스마트폰과는 달리 접혀야 하는 구조로 인해 CPI소재를 사용해 흠집이나 찍힘, 자국에 취약하다.

유튜브 'ITSub잇섭' 채널

유튜버 잇섭은 “화면 중앙에 접히는 부분의 주름은 개선 전과 변함이 없다”고 말하며 “주름의 상태는 접히는 것이기 때문에 보일 수밖에 없다.”는 평을 남겼다.

끝으로 주변 사람들이 “폴드를 사야하냐?”라고 물어본다면 “갤럭시10 노트를 구매한 뒤 태블릿을 사는 것이 더 좋다.”라고 권한다고 말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유튜버 이사배, '엘라코닉'서 란제리 디자이너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