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7:48
상단여백
HOME 크리에이터
살인적으로 '저렴'한 미국 대형마트 물가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9.09.16 18:22
유튜브 '영알남YAN' 채널

높은 물가로 유명한 미국의 LA의 월마트에 유튜버 영알남이 직접 한국마트 물가와 비교하는 영상이 화제다.

각 나라별로 물가를 비교하기 위해서 가장 흔히 비교되는 수치는 ‘빅맥’의 가격인데 현재 한국의 맥도날드 빅맥 세트 가격은 4,900원으로 현재 미국의 경우 7천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1.4~5배가 차이난다고 영알남은 설명했다.

유튜브 '영알남YAN' 채널

영알남은 가장 먼저 축산코너에서 냉장 닭가슴살을 비교했는데, 2.5kg에 13,000원인 월마트에 비해 한국 이마트몰에서 1kg에 6,600원에 판매되는 금액을 따져보았을 때 26%가 더 저렴했다.

닭다리의 경우엔 2.5kg이 7,000원이었는데 한국의 냉장닭다리의 경우 28,600원으로 약 3배 가량 비싼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외에도 영알남은 돼지 목살, 안심 등 정육제품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하다는 평을 남겼다.

유튜브 '영알남YAN' 채널

외식 물가에서는 당연 미국이 높을 순 있지만 식료품가격에서는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 식료품 가격이 주요 도시 16개국 중에서 6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미국, 일본, 노르웨이보다 더 높았다. 적어도 비싼 물가에서 식료품 항목에서는 타 나라에 비해 한국이 비싸며 이외에 외식비나 교통비를 포함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영알남이 보여주고 있는 월마트는 미국 LA에 위치해 있는데, LA의 부동산 가격은 서울보다 70%가량 높아 살인적인 임차 비용임을 알 수 있다.

간혹 외식 물가 때문에 미국객들은 여행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식료품을 구입해 직접 요리를 해먹기도 한다.

영알남은 미국 LA의 물가뿐만 아니라 이전에 영국에서의 마트도 식료품들이 저렴한 것을 알린 바 있다.

최현진 기자  kikiya9@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써야 할 이유 모르겠다", 광고와 달라도 너무 다른 '액상필름'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