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7:48
상단여백
HOME 이슈
인터넷방송서 ‘술’먹고 ‘음주운전’까지...제재는 겨우 3일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9.09.17 15:31
BJ영민

실시간 방송 중에 음주를 하다 운전을 한 BJ가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 주로 여성들과 소통 방송을 하는 BJ영민이 음주를 하는 소재의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던 중 자신의 차를 운전하는 모습이 중계됐다.

아프리카TV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이 다수가 목격했지만, 아프리카TV는 BJ영민에게 도로교통법위반의 위법행위로 인한 3일간의 방송 정지 처분을 내린 상태다.

당시 방송 장면으로 보아 BJ영민이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입건되었는지는 확인이 불가한 상태다.

우리나라 도로교통법 제44조에 의해 누구든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 등 노면 전차 또는 자전거를 운전하여선 아니 된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2018년 12월 안전운전 처벌 기준이 강화되어 올해 6월부터는 음주운전 기준자체 하향과 처벌이 상향되는 등 개정됐다.

또한 음주운전자가 사고를 내 상대방을 다치게 할 경우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면서 사회적으로 더욱더 조심하고 있는 분위기에 인터넷방송으로 음주운전하는 장면을 내보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아프리카TV

BJ영민은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 공지글에다 “자신이 음주하는 모습을 1분 정도 노출했습니다. 술을 많이 안 먹어서 먹었는지 깜빡하고 무의식적으로 진행을 한 것 같습니다...”, “컨디션이 안 좋아 정신이 나갔었나 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써야 할 이유 모르겠다", 광고와 달라도 너무 다른 '액상필름'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