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7:48
상단여백
HOME 산업·사회
레뷰코퍼레이션, MCN회사 '샌드박스' 손잡고 플랫폼 개발나서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9.09.18 12:49

인플루언서 마케팅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오픈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엔터프라이즈‘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과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광고대행사들이 손쉽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범용성 높은 오픈형 플랫폼 서비스인 레뷰 엔터프라이즈를 선보인다.

양사는 레뷰 엔터프라이즈의 안정적 서비스를 위해 캠페인과 인플루언서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비롯해 광고대행사와 인플루언서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공동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국내를 포함해 태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 6개국에서 서비스중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를 운영하고 있다. 레뷰는 현재 52만명 이상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회원들과 함께 월 평균 8000회 이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도티와 유병재, 풍월량, 장삐쭈, 임다, 흔한남매, 급식왕 등 인기 크리에이터 300여개 팀이 소속돼 있는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현재 소속 채널 합산 980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 수와 월간 23억뷰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오픈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광고 캠페인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광고주·대행사·크리에이터의 만족도가 함께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플랫폼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레뷰코퍼레이션과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연 레뷰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인플루언서가 마케팅시장의 한 축을 이루면서 범용성과 접근성 높은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져가고 있다“며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클라이언트, 광고대행사를 아우르는 오픈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써야 할 이유 모르겠다", 광고와 달라도 너무 다른 '액상필름'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