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7:48
상단여백
HOME 이슈
'한국식'편집으로 대박난 디스커버리 한국 유튜브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9.09.19 12:48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 Discovery Korea

디스커버리의 한국 유튜브 채널에서 베어그릴스의 명장면 영상들을 재밌게 편집해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채널에는 디스커버리의 다큐멘터리 영상 일부를 편집해 총 52개가 업로드 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당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은 베어그릴스 영상이다.

조회수 745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상어사냥’ 영상을 살펴보면 단순하게 한국어로 통역한 자막에 얹어진 소소한 멘트들이 눈길을 끈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 Discovery Korea

헬리콥터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베어그릴스는 “아주 위험한 바다입니다. 가오리, 곰치, 해파리의 위협도 있는 곳이죠. 정말 재밌겠는데요?” 라고 말했고 편집자는 이것을 직역한 자막위에 ‘베어코패스 ㄷㄷ’ 이라는 문구를 얹은 것이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 Discovery Korea

중간 중간 한국인들이 알아볼 수 있는 이미지나 그림 등을 삽입해 베어그릴스의 말들을 표현해내 진지한 상황도 코믹하게 보이도록 했다.

영상 곳곳에는 모든 상황을 편집자가 대변하는 듯 재치 있는 요소들이 많아 다큐의 느낌보다는 예능프로그램 같이 느껴지게 한 것이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 Discovery Korea

상어사냥을 하기 위해 해변에서 대기하던 베어그릴스가 포획에 실패하자 편집자는 PC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를 빗대어 상어에는 체력바를 그려넣고 베어그릴스는 캐릭터 시전 스킬의 쿨타임이 도는 듯한 효과를 넣었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의 의도는 다큐 영상이지만 젊은 세대들도 볼 수 있도록 겨냥해 트랜디한 편집 요소들에서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실제로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편집 약 빨아서 봤는데 디스커버리 공식채널이었다.”, “이게 공식채널이라니 믿겨지지 않는다.”는 댓글을 달아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써야 할 이유 모르겠다", 광고와 달라도 너무 다른 '액상필름'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