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월 17:48
상단여백
HOME 이슈
넋놓고 보게 되는 ‘신발’ 청소영상...조회수 370만뷰 돌파
  • 김유리 기자
  • 승인 2019.09.19 18:18
유튜브 'VeTiVeR'채널

꼬질꼬질한 운동화 한 켤레를 새 신발처럼 변신(?)시키는 유튜브 영상이 국내와 해외서 폭팔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영상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영상은 단순하게 촬영한 것이 아닌 ASMR을 가미한 콘텐츠이기 때문이다.

‘VeTiVeR’라는 채널의 이름은 실제 마포구에 위치한 슈즈케어 매장 이름과 같아 운영하는 직원이나 사장이 영상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영상에는 한때 큰 인기를 끌었던 명품운동화 한 켤레를 보여주는데 벗겨진 가죽, 반짝이가 덧대어진 로고 부분 손상 등 착용감이 매우 많아 보였다.

유튜브 'VeTiVeR'채널

먼저 신발끈을 빼면서 독특한 소리를 들려준 뒤 브러쉬로 전체적인 먼지를 털어내는 작업을 했다.

다음엔 세정제를 물통에 따라낸 뒤 브러쉬로 거품을 내며 세척을 시작했다.

유튜브의 일반적인 ASMR은 소리를 내기 위해 인위적으로 내는 행위와는 전혀 달랐다. 실제로 깨끗이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닦고 세척하는 소리 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은 요인으로 보인다.

깨끗이 세척된 운동화는 전용 약품을 발라준 뒤 마스킹 테이프로 색이 있는 부분들을 마감했다. 이후 색이 있는 약품을 전용 스프레이에 넣고 전체적으로 도포해주고 운동화 겉을 보호하는 용액까지 도포했다.

유튜브 'VeTiVeR'채널

점점 처음 모습과는 다른 운동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운동화 뒷부분의 반짝이는 천까지 정교한 손길로 복원시켜 나갔다.

ASMR을 접촉시킨 것도 굉장히 생소하지만 운동화를 다양한 약품과 스킬로 복원시키는 장면 또한 굉장히 생소하면서 흥미를 유발시켰다.

유튜브 'VeTiVeR'채널

채널에는 운동화 이외에도 오래되고 낡은 구두의 변형된 모양과 손상되거나 주름진 부분들을 복원하는 등 여러 가지 ASMR 영상이 있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대부분의 이 채널의 영상에 댓글을 단 사람들은 대부분 외국인들이었다. 한 누리꾼은 “어째서 한국인 유튜브 채널에 한국인이 없는가?”라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유리 기자  ur4226@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써야 할 이유 모르겠다", 광고와 달라도 너무 다른 '액상필름'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또 계약논란 일어난 턱형…“벌써 몇 번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