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7 토 01:53
상단여백
HOME 이슈
필리핀 현지서 '공짜유심칩' 받아 데이터 충전하는 방법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9.10.16 16:34
유튜브 '세계일주 용진캠프[ DragonZin ]' 채널

필리핀 여행 시 꼭 필요한 유심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한국인이 자주 가는 해외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인 필리핀은 세부, 보홀, 보라카이 등 유명 섬들이 있어 인기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해외여행을 떠날 때 필수로 챙겨야 하는 물건이 있다. 바로 유심(USIM)칩이다. 국내 통신사의 해외 로밍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가격을 따졌을 때 로밍보다는 방문한 나라의 유심칩이 보다 저렴하다.

필리핀에서도 마찬가지로 관광객들은 유심칩을 구매해 사용하는 편인데, 유튜버 ‘세계일주 용진캠프’가 우리나라 돈 육천 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유심칩 구매 방법을 소개했다.

용진캠프는 마닐라 공항에 내려 유심칩을 팔고 있는 판매 업체 두 곳을 보여주며 “둘 중에 어느 회사든 거의 속도는 비슷하다.”라며 ‘Smart' 유심판매소에 다가갔다.

용진캠프는 유심칩 판매상인에게 자신이 ‘한국 여행 유튜버’라 밝히면서 데이터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촬영에 동의를 얻었다.

유튜브 '세계일주 용진캠프[ DragonZin ]' 채널

그리고 이틀만 머물겠다는 용진캠프의 말에 판매상인은 요금제 중 가장 비싸면서 데이터만 가능한 40GB의 2500페소 상품을 추천했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용진캠프는 당황하지 않으며 ‘Smart' 기업의 데이터 요금제 목록을 카메라에 담으며 설명했다. 그러자 판매상인은 전화도 가능한 유심칩을 권유했다.

하지만 용진캠프는 ‘프리페이드 로드(Prepaid load)'라는 방법으로 구매하겠다고 말하자 직원은 무료 유심칩을 꺼내 들어 스마트폰 단말기에 직접 장착해 설정을 도왔다.

유튜브 '세계일주 용진캠프[ DragonZin ]' 채널

무료로 받은 유심칩에 데이터 요금제를 충전하는 방식인 프리페이드 로드는 300페소 가격으로 6GB에 판매되고 있어 무려 700페소나 절약할 수 있다.

그러나 유심칩 판매업체 두 곳에선 아무도 프리페이드 로드라는 방법에 대해선 설명해주지 않았다. 가격 안내문에도 없지만, 정식으로 판매되는 상품이기에 소비자가 원할 경우 판매를 하고 설정까지 돕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구매 방식이지만 공항 내 유심 판매 업체들은 영업시간이 있어 비행 도착 시간을 고려해 구매해야 한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