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7 토 01:53
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밤비걸 에세이, '유튜브를 잠시 그만두었습니다' 출간 예정
  • 최현진 기자
  • 승인 2019.10.18 16:00

유튜버 밤비걸의 에세이집 ‘유튜브를 잠시 그만두었습니다’가 정식 출간을 앞두고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유튜브를 잠시 그만두었습니다’는 유튜버 밤비걸이 유튜브를 그만둔 1년 반의 시간 동안 심리상담센터를 오가며 느꼈던 감정의 변화들을 진솔하게 담아낸 에세이집이다.

2017년, 구독자수 50만 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크리에이터의 길을 걷고 있던 밤비걸은 스스로 그 어느 때보다 불행하다고 느꼈다. 더는 이렇게 못 살겠다는 마음으로 돌연 유튜브를 그만뒀고, 1년 반의 휴식기를 가졌다.

책에는 내 일부의 모습으로 사랑받는 삶과 미움 받더라도 내 전부의 모습으로 사는 삶, 크리에이터로 활동해본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봤을 법한, 화면 뒤로 숨겨왔던 감정들이 빼곡히 담겨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마음 한구석에 감춰뒀던 가족, 연애, 관계에 대한 비밀스러운 감정들도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솔직하게 유쾌하게 들려준다.

연습에 연습을 거듭해 이제야 비로소 ‘나를 사랑하는 법’을 깨닫게 된 밤비걸이 스스로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들려주는 응원 같은 책이다.

밤비걸이 소속되어 있는 인플루언서 전문 매니지먼트사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김은하 대표는 “밤비걸의 이야기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독자는 건강한 자존감과 성취감을 얻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전예약 판매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책 너무 궁금해요”, “꼭 읽어볼 거예요”, “너무 기대돼요!”, “사전 예약 꼭 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밤비걸의 에세이집 ’유튜브를 잠시 그만두었습니다’의 사전예약은 온라인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도서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23일부터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현진 기자  kikiya9@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