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7 토 01:53
상단여백
HOME 이슈
업소용 콜라와 그냥 콜라, 어떤 차이일까?
  • 장도영 기자
  • 승인 2019.11.06 18:01
유튜브 '진용진의일기장' 채널

주로 피자, 치킨가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업소용’ 콜라는 일반 콜라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크리에이터 진용진은 실험을 위해 피자집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에게 직접 찾아갔다. 주로 업소용 콜라를 마셨다는 피자집 사장에게 겉보기는 같지만 영업용과 일반 페트병 콜라 두 개를 맛보게 했다.

피자집 사장은 “다르다. 왜 맛이 다르지?”라고 답하면서도 다른 이유에 대해 답을 하지 못했다. 진용진은 이번엔 영업용과 일반 캔 콜라를 맛보게 했다.

피자집 사장은 이번에도 업소용과 일반 콜라 맛이 “다르다”고 말했고 시원한 상태라면 일반 콜라가 더 맛있다고 대답했다.

진용진은 보다 객관적으로 실험 해보기 위해 어느 회사 사무실을 방문해 여직원에게 콜라 관능 테스트를 부탁했다. 

업소용과 일반 콜라를 맛 본 여직원은 “다르다. 탄산과 콜라 맛, 단 맛 모두가 더 강하게 난다”고 평을 내렸다.

사무실에 있던 남성 직원은 “일반 콜라가 업소용보다 훨씬 탄산이 강하다”며 그 이유로는 트름이 더 잘 나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두 가지 콜라맛이 다르다는 여러 사람들의 평가의 진실을 직접 확인해보기 위해, 진용진은 코카콜라 본사에 전화해 문의했다.

코카콜라 전화 상담원은 “성분이 전부 동일하며 배송영업 행정상 구분을 위해 용기만 다른 제품”이라며 영업용과 일반 콜라의 차이는 없다고 답변했다.

진용진은 “콜라를 먹고 맛이 다르다고 한 사람들은 기분 탓”이라는 결론을 내리면서 영상을 마쳤다.

장도영 기자  jang4602@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