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7 토 01:53
상단여백
HOME 이슈
‘와디즈’에서 쇼핑하지마세요 변질된 펀딩 제품 저격한 유튜버
  • 권호진 기자
  • 승인 2019.11.20 17:46
유트브 '사망여우TV' 채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에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사망여우'의 영상이 화제다. 

유튜버 ‘사망여우'는 비양심적인 제조업체를 찾아내 그 제품을 공개하고 리뷰하는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다.

사망여우는 최근 와디즈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몇몇 상품들이 실제로는 중국에서 물건을 수입해 판매 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

의혹을 받는 제품들은 ‘다미쿡’의 밥솥, ‘일러소리’의 빔프로젝터, ‘바른리빙’의 다모칫솔 등이 있다. 모두 와디즈에서 억 대 금액의 펀딩을 이끌어낸 제품들이다.

사망여우는 이 제품들 모두 중국에서 수입한 뒤 브랜드만 제작해 국내산으로 둔갑해 판매 중이라면서 “이게 대한민국 1등 크라우드 펀딩 기업의 수준이고 민낯입니다”라고 질타했다. 제조사들의 주장을 제대로 확인하지도 않고 펀딩을 유도하고 있는 와디즈를 강력하게 비판한 것.

특히 사망여우는 1억 4천만원 상당의 펀딩을 이끌어 낸 ‘다모칫솔’을 리뷰한 영상에서 “눈 먼 돈 1억 4천만 원이 날아가는 꼴을 지켜만 볼 수가 없다”며 “와디즈 사이트 내에 신고하기를 통해 신고하기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유튜브 "사망여우TV' 채널

그 결과 지난 18일 사망여우는 ‘와디즈 정의구현 실현했습니다_다모칫솔’이라는 영상을 통해서 “적극적 신고 덕분에 (다모칫솔의)펀딩 자체가 취소되었다”고 전달했다.

사망여우는 “와디즈 본사에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직접 취소시킨 것으로 보인다”며 “펀딩이 하루 남은 시점에서 극적으로 취소되어 기쁘다”라고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한 이 영상에서 사망여우는 와디즈 측에게 “제가 싫다면 근시안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다”며 “와디즈가 했어야 할 일을 대신하고 있으니 오히려 감사해야할 일 아니냐”며 영상을 마무리 했다.

한편, 사망여우의 개인 채널에는 ‘덕분에 올바른 크라우드 펀딩 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 되었다’, ‘와디즈 정신차리길’, ‘영웅이란 단어가 어울리시는 분이다’라며 사망여우를 응원하는 댓글이 줄을 이었다.

권호진 기자  kgn3269@mediassul.com

<저작권자 © 미디어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워크맨서 인연맺어 장성규 팬미팅에 출연하게 된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낚시로 잡은 생선들로 '배스깡' '블루길 햄버거' 이색요리 선보이는 유튜버
여백
Back to Top